198 0 0 0 8 0 3년전 0

천국의 실크로드 로마서

왜 로마서를 집필했는가? 로마서는 위대한 책이기 때문이다. 단 열여섯 장에 불과한 짧은 책을 통해 역사가 바뀌었다. 로마서 단어와 문장 하나하나를 헬라어 성경을 바탕으로 본래 의도된 하나님의 뜻을 연구했다. 로마서에서 인용된 엄선된 구약성경 말씀을 일일이 대조하면서 로마서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구원의 길로 안내하고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가히 ‘성령의 감동으로 된 위대한 하나님의 선물’임을 확신하게 되었다. 종교개혁에 불붙인 바탕에도 이 로마서가 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고 불렸던 영국의 대영 박물관 관장이었던 Philip은 ‘온 세계를 다 준다 해도 대영 박물관과는 바꾸지 않겠다. 그러나 만일 바울이 친필로 쓴 로마서가 한 장만 있더라도 이 박물관과 바꾸겠다’ 고 고백한 것만 보아도 이 책의 위상을 알 ..
왜 로마서를 집필했는가? 로마서는 위대한 책이기 때문이다. 단 열여섯 장에 불과한 짧은 책을 통해 역사가 바뀌었다. 로마서 단어와 문장 하나하나를 헬라어 성경을 바탕으로 본래 의도된 하나님의 뜻을 연구했다. 로마서에서 인용된 엄선된 구약성경 말씀을 일일이 대조하면서 로마서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구원의 길로 안내하고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가히 ‘성령의 감동으로 된 위대한 하나님의 선물’임을 확신하게 되었다. 종교개혁에 불붙인 바탕에도 이 로마서가 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고 불렸던 영국의 대영 박물관 관장이었던 Philip은 ‘온 세계를 다 준다 해도 대영 박물관과는 바꾸지 않겠다. 그러나 만일 바울이 친필로 쓴 로마서가 한 장만 있더라도 이 박물관과 바꾸겠다’ 고 고백한 것만 보아도 이 책의 위상을 알 수 있다. 접근하기 쉽지 않은 이 로마서야말로 하늘로 가는 실크로드임을 확신하기에 본 서는 구원을 갈망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시원한 영적 음료가 될 것으로 믿는다.
이한규(李漢奎)
시인으로 칼럼니스트로 기독교교육, 강연자, 설교가 등으로 30여년을 살았다. 인생 그 자체와 그 너머의 삶을 성경적으로 바라보고 깨달은 바를 나누는 삶을 살고 있다. 국가공무원의 삶과 한국장학재단및 문화예술위원회, 교도소 등에서 멘토링과 여러 기관단체 등에서 인생이모작 등의 관련 강의도 하고 있다. 한국장로회신학대학교교육대학원, 전남대학교행정대학원 등에서 수학했다. 저서로는 시집 '새벽을 쓰는 빗자루(도서출판 샛별)', '이등은 없다(신원문화사)', '위대한 항해 사도행전', '겸손한 순례자를 위한 묵상 40(부크크)‘, '고독한 순례자를 위한 묵상 40(부크크)‘, ‘하나님의 법정 God's Court(부크크)/전자책 하나님의 법정 God's Court(유페이퍼)’ 등을 집필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